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지역사회돌봄

본문 바로가기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평택남부노인복지관의 꿈입니다.

  • HOME
  • 사업소개
  • 지역사회돌봄/사례관리

지역사회돌봄

  • HOME
  • 사업소개
  • 지역사회돌봄/사례관리
  • 지역사회돌봄

  • 사례관리

어르신과 함께 지역사회 속에서 꽃길만 걷겠습니다.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어르신의 문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밑반찬 배달 사진
돌봄 후원 물품사진 사진
생신선물 사진
이미용 사진
대상/이용자격
60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독거노인
수행인력
사회복지사 1명 사회복무요원 1명

맞춤형 서비스 내용

맞춤형 서비스 내용
구분 서비스 내용
식생활 지원서비스 도시락 배달, 음식·식재료 지원 등
일상 지원 서비스 이·미용 서비스, 무료 목욕탕 이용권 지원 등
정서지원 서비스 안부전화, 생신선물, 이벤트 등
경제지원 서비스 후원물품연계, 결연 후원, 긴급지원 등
물품지원 서비스 이불, 의류, 보행보조기, 하계·동계 물품 등 지원
안전구축 서비스 주택 개선, 소방용품 지급 등
문의

서희정 사회복지사: 031-8036-4934

마음으로 먼저 다가가는 맞춤 연결망이 되겠습니다.

신체·정서·경제 등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상담과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

수행인력
팀장 1명 사회복지사 1명
사례관리란?
지역사회 내 복잡하고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맞춤형 정보제공 및 연계 의뢰를 통해 도움을 주는 서비스
대상/이용자격
장기적으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평택시 거주하는 60세 이상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사례관리절차

STEP 01

접수

유·무선 신청, 지역 기관 및 이웃 의뢰

STEP 02

초기상담

기초 상담을 통한 현재 상황 파악

STEP 03

사례회의

기초 상담 토대로 기관 사례회의 실시

STEP 04

계획 상담

사례관리 대상자 욕구를 상담하여 서비스 계획

STEP 05

서비스 계약

사례관리 과정에 함께 하는 계약 작성

STEP 06

서비스 진행

개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

STEP 07

점검 및 평가

서비스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과 평가를 통해 지속, 종결 여부 결정

STEP 08

종결 상담

문제가 해결되거나 복지관의 지원이 낮아질 경우 종결

문의

여송이 팀장: 031-8036-4920

서희정 사회복지사: 031-8036-4934

FLOAT LEFT